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성공전략/경영/마케팅비법

[경영전략]광고 전단지, 홍보에 큰 효과보려면?

 

 

좋은 위치와 좋은 아이템을 바탕으로 하는 경영은 손쉬운 이익을 안겨준다. 그러나 개인 사정이나 자금 부족 등으로, 최적지에서 벗어나 영업을 할 경우에는 마케팅이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가져오는 대표적인 홍보가 바로 전단지이다. 이러한 전단지에 실어야 하는 필수적인 내용들은 무엇일까? 새롭게 개점을 한 매장이라면 첫 머리에 개점과 창업 인사를 남기는 것이 좋다. 신규오픈의 메리트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접근하고자 하는 심리를 높여준다. 이 외에도 경영자의 캐치프레이(경영철학)를 실으면 소비자의 신뢰성을 얻는다.

개점에 따른 할인세일도 큰 홍보를 가져오므로 눈에 확 띄는 글씨체와 문구로 시선을 사로잡아야 한다. 전단지 자체의 가치도 높여야 하는데, 가령 나눠준 전단지를 가지고 올 시 한정메뉴를 무료로 제공한다거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일이 될 수 있다.

메뉴들과 상품정보를 올리고 시각을 자극하는 사진을 편집해 올리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 된다. 또한 가게의 주소, 영업시간, 정기휴일 등도 적어놓아 소비자의 편의를 배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업자가 필수로 알아야 할  <노란우산공제>

 

법인사업자의 경우 연말정산 소득공제 항목에 소기업소상공인공제 즉 노란우산공제가 적혀있으므로 노란우산공제에 가입시 그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연금저축과 매년 300만원의 소득공제 절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소득공제 혜택 외에도 정부법령에 의해 법적 혜택을 지원하는 노란우산공제는 법인사업자나 개인사업자 모두가 필수로 알아야 할 제도이다.

또한 부가적으로 현행법상 자금부족, 부도에 따른 폐업시 소유재산은 물론 여타 일반저축, 보험 모두 압류하게 되어 있다. 그런데 노란우산공제로 납입한 전액은 압류, 양도, 담보제공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지급전액이 보호되며 이는 사업자 최소한의 생계유지를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와 함께상해보험이 무료 가입되어 가입비가 전액지원 된다. 정부지원책으로 365일 상해나 사망 시 지정된 월 납입금의 최대 150배에 달하는 보험금을 별도 지급해 사업주의 생활을 사고로부터 보호한다. 노란우산공제는 매년 국세청 사업자 소득세 신고 안내문에 "소기업 소상공인 부금공제"로 표시되어 있고 가입등록이 되면 환급대상액이 기재되어 발송된다


(문의: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처 1566-5305)


(첨부파일)사업장지원제도안내서 보기

1.사업자소득세환급제도 보기[소상공인공제 - 노란우산공제]

2.비상운영자금준비제도 보기[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저작권자 ⓒ 한국상공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