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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경영전략/창업가이드

창업, 아파트 단지 내는 어떨까?

주택수요중 아파트의 비중이 월등이 높으며 서울의 경우 전체 세대수의 50%정도가 아파트에 거주한다. 이는 즉 아파트단지내 상가의 증가도 예상할 수 있다.

 

아파트단지내 상가의 경우 거주민들에게 접근성이 좋고 업종의 집중도가 높아 안정적인 배후고객을 만들 수 있으며 그만큼 고객들의 소비유도를 이끌어낼 수 있다. 다만 아파트단지내 상가의 경우 생활밀착형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필품 중심의 소비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입점하는 아이템의 수는 제한적일 수 있다.

 

아파트단지내 창업시 체크해야할 상가분석방법으로는 배달과 매장내 판매를 겸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업종일 경우 성공확률이 높다. 또한 초기 상가활성화가 지체되거나 아파트단지내 유사한 업종의 증가로 인해 상권공동화현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복이 쉽지않으며, 주변에 백화점 및 대형 할인점이 있을 경우 중복되는 업종은 최대한 피해야한다. 마지막으로 아파트와 상가규모의 비교를 통해 창업 적정성을 파악한다. 

 

창업후 성공적인 사업요령으로는 고객들에 대한 친절과 서비스에 각별히 신경써야하고, 부녀회나 통·반장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여 아파트 운영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꾸준한 고객관리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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