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교육소식

건국대 폐렴 원인 불명, 집단폐렴 건물폐쇄까지?

건국대 폐렴 원인 불명, 집단폐렴 건물폐쇄까지? 


건국대 폐렴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하루사이 환자가 더 늘어 현재까지 총 31명이 집단폐렴 증상을 보이고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8일 10명의 환자가 더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건국대 집단폐렴은 동물생명과학대학 건물에서 근무한 사람들에게 발병했으며 폐렴원인은 여전히 불명이다. 현재는 집단폐렴의 현장인 동물생명과학대학 건국대 건물폐쇄를 진행한 상태다. 


현금영수증발행업종 소상공인 절세 가이드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와 자금지원제도

2016 예산안 눈길을 끄는 이색사업 3가지


[출처 ⓒ MBC]


지금까지 건국대 폐렴원인을 찾기위해 세균과 바이러스 15종류를 분석했지만 모두 음성으로 나온상태이다. 특히 건국대 폐렴원인으로 예측했던 브루셀라 폐렴에도 음성반응을 보여 역학조사의 난항이 예상된다.


건국대 폐렴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은 해당건물에서 생화학 실험이 이뤄진 것과 건국대 폐렴이 연관이 있을거라 의심하고있다. 또한 건국대 건물폐쇄를 진행하며 혹시 모를 감염자를 대비해 발열,두통 등 감기증상이 있으면 즉각 신고해달라는 공고문도 붙였다. 


이번 건국대 집단폐렴으로 동물생명과학대학 근무자는 물론 공개채용시험을 봤던 사람또한 건국대 폐렴 증상을 보일 시 질병관리본부에 즉각 알릴 것을 당부했다.


[한국상공인신문 / 김주연 기자 lady2pro@naver.com]


 

 [토막상식/세금폭탄 피하는 세테크법]

카드매출 사업자들의 세금폭탄을 피하는 소득공제는?


매출의 상당수가 카드매출인 사업자들에게는 세금폭탄에 대한 걱정이 클수밖에 없다. 


요즘 대세인 먹방에 힘입어 한식, 중식, 양식 등 각종 요식업들이 성행하고 있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카드매출이 많은 업종이다. 카드 매출이 많을수록 과세의 부담은 커지니 사업자들에게 세금폭탄 걱정은 남의 일이 아니다. 



이런 사업자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정부시행으로 노란우산공제가 매년 300만원까지의 소득공제를 제공한다. 세금폭탄을 피하기 위해 소득공제는 사업자들이 필수로 알아야하는 항목 중 하나다. 


노란우산공제는 1인사업자라도 창업즉시 가입이 가능하며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소득세신고안내문에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 항목으로 소득공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매년 높은 금액의 소득공제로 전략적인 세테크가 가능한 노란우산공제의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처 전화 1566-7176를 통해 알 수 있다.


[첨부파일] [국세청]사업자 세금환급제도 보기

[첨부파일] 경영안정제도-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가장 많이 본 뉴스

연말정산 법인사업자

소득공제 항목

연말정산 계산기

신고간소화서비스

제조물 책임법

PL보험 무료산출신청

용인~서울 민자도로

요금 10%인하?

꽃게 손질하는 방법

오세득 레시피 공개

기술보증기금 대출

자금활용법

전지현 대통령 표창

다른 수상자는?

카드연체,압류

해결가능한 제도는?

재보선 투표결과

투표율은 최저?

오십견 예방

체조 5가지

 

<저작권자 ⓒ 한국상공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