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광고 논란, 탈퇴운동 번지는 알바몬 사태?
[자료출처 ⓒ 알바몬]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알바몬이 알바몬 광고 논란에 거론되면서 '알바몬 사태'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였다.
알바몬은 지난 1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알바몬 광고 '알바가 갑이다'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사이트 탈퇴 운동이 일어나는 등 알바몬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알바몬 광고 '알바가 갑이다'는 야근 수당의 시급 정보, 최저 시급 기준 등 알바생들의 근로 권리를 알리는 내용이었다.
[자료출처 ⓒ 알바몬]
한국인터넷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은 항의문을 통해 상공인 고용주들이 근로자들에게 최저시급과 야간수당을 주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며 오히려 갈등과 오해를 유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콘텐츠조합 측은 경기 침체로 인해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악덕 고용주로 오해하게 만들고, 소상공인에 대한 잘못된 기업 인식을 드러내고 있다고 내세웠다.
이에 알바몬은 알바몬 광고 논란에 관하여 5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특정 업종이나 업주를 겨냥하는 내용이나 언급, 의도는 전혀 없다.”라고 밝히며 “의도와 다르게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사과하기에 이르렀다. 또한 항의를 받아들여 야근수당 편을 방영 중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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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데일리 / 최진 기자 xlogos21@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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