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절세뉴스/소득세/종합소득세

임대소득 과세 대상자 및 절세 노하우 TIP


임대소득 과세 대상자 및 절세 노하우 TIP 




임대소득 과세 대상자들의 고민 중 대표적인 것은 절세이다. 부동산임대없을 하는 이들도 종합소득세를 신고할때마다 이 같은 세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여러가지 방면에서 알아본적 있을 것이다. 



이러한 임대소득 과세 대상자들 위한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사회보호안정망으로서 법령에 제정이 되어 있다.  때문에 믿을 수 있고 사업주가 매달 일정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됨으로 기간을 정해두지 않은 적금이라 생각해도 좋다. 



노란우산공제는 임대소득 과세 대상자인 임대사업자 외에도 간이과세자·공동사업자·법인대표자·개인사업자 등 모든 업종의 사업자들이 가입 대상이 된다.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모든 신청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창업 즉시, 1인 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하며 무등록소상공인인 프리랜서나 보험설계나 같은 업종도 가입 대상에 포함된다.


이는 정부가 운영사업비 전액지원으로 운용수익 전체가 사업주에게 환원이 되는 제도이다. 노란우산공제는 국민연금과 달리 공제금지급사유 발생시 가입기간 연령과 무관하게 전액 일시금으로 지급이 된다.


이 같은 사항들은 임대소득 과세 대상자에게도 해당이 됨으로 잘만 활용한다면 유용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가입 신청과 관련하게 고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임대소득 과세 외에도 다양하게 확용 가능한 노란우산공제 가입 관련 및 자세한 혜택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센터 ☎1566-7176 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경제타임즈 / 윤현지 기자 dreamer913@naver.com]



<저작권자 ⓒ 시사경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