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자금뉴스

5월6일 임시공휴일 결정, 임시공휴일 휴일수당은?

5월6일 임시공휴일 결정, 임시공휴일 휴일수당은?



정부가 5월6일 임시공휴일 안건을 심의 후 확정했다. 5월6일 임시공휴일 결정으로 나흘 간 연휴가 이어지는 가운데 임시공휴일 휴일수당 여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오늘 오전 정부는 국무회의를 열고 5월6일 임시공휴일 결정을 최종 확정지었다. 이에 앞서 대한상공회의소는 침체된 내수경기 회복을 위해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줄 것을 건의하였고 정부는 이를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5월6일 임시공휴일로 결정한 것이다.


▶주택임대사업자 혜택,노란우산공제 소득공제 내 환급액 얼마?

법인사업자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변제기간 산정은?

▶공공아이핀 재인증 이달 말까지 의무화, 센터 이용방법은?



이번 결정으로 임시공휴일 휴일수당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다. 중소기업중앙회의 조사에 따르면 임시공휴일 휴일수당 지급 여부는 지급한다가 45%로 지급 못한다가 다수를 차지했다. 한편 이 조사에서 5월6일 임시공휴일에 쉰다고 응답한 중소기업은 37%로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정상근무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따라 연휴 기간 중 내수 진작을 위한 다양한 정책도 제시되었다. 5월6일 임시공휴일 당일은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며, 가족단위 여행객의 KTX 운임료는 5월 내내 20% 감면된다. 정부는 또한 쉬지 못하는 근로자와 맞벌이 부부를 위해 돌봄교실과 당번 교사를 배치할 계획이다.


연구에 따르면 지난해 8월14일 임시공휴일 지정을 통한 내수진작 효과는 총 1조3100억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6일 임시공휴일 결정으로 침체된 내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시사경제타임즈 / 이정윤 기자 y3j1112@naver.com]

 

■인기기사■많이 본 뉴스
  
 소득공제 뜻, 사업자필수 소득공제 챙기는법 5월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300만원 받는방법은?
 긴급정책자금,자영업자 운영자금은? 건설업 실무교육기관 공모,건설산업 교육필수?
 개인사업자 세율, 아까운 세금 절약TIP 담배규제기본협약정책 평가,현지조사 실시
 일본안보법안 반대시위 이어져,법안 내용은? 음주측정 스마트키, 상용화 가능하나
 세월호 2차청문회,이준석선장 어떤 발언했나? 바지락의 효능 화제, 제철과 요리법은?

 


<저작권자 ⓒ 시사경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