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조달 계획서 쓰기,기업 운용자금대출 소요자금 이란?
자금조달 계획서는 사업장에서 자본을 조달하기 위해 사채발행이나 투자유치, 금융기관 대출, 기업 운용자금 대출을 목적으로 작성하는 계획서이다.
특히 기업 운용자금대출이나 소요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계획성있는 자금조달을 위해 필요한 자금조달 계획서는 회사 성장 단계별 조달할 수 있는 방안을 충분히 검토하는것과 동시에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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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요자금 이란 사업장을 운용하는데 소요되는 자금을 말하며 각종 시설 및 경비 등 다양하게 쓰이는 자금인데 사업장에 맞는 자금조달 계획서를 작성하여 전략적인 소요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해 기업 운용자금대출등을 알아보는 사업장은 정부지원제도를 활용하는것이 있는데 중소기업공제기금의 3가지 자금조달 방법인 △부도어음대출 △어음,수표할인대출 △단기운영자금대출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 중소기업공제기금 공제금 대출 3개지◆ |
사업장 경영안정을 위해 정부출연금으로 조성된 기금을 재원으로 공제부금을 4회이상 납입한 업체라면 소규모 사업장이라도 자금조달을 돕는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사업위기시 중도해지 하더라도 원금 전액이 환불되며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다.
가입 가능한 업종도 다양하여 도소매 유통업,제조,농수산물재배및 광업,건설,요식업같은 기타 서비스업까지 기업 운용자금대출 혜택을 통해 전략적인 자금조달 계획서 작성이 가능하다.
중소기업공제기금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처 ☎1566-7176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후 사업장소재지로 자동등록, 가입증서 발송이 가능하다.
▶ [첨부파일] [사업장 자금법]경영안정자금제도 안내서
▶ [첨부파일] 연말정산.종합소득세-소득공제제도
[시사경제타임즈 / 김주연 기자 lady2pr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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