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성공전략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요?


마케팅이란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의사소통하고 조직과 주주에게 혜택을 주는 방법으로 고객관계를 관리하기 위한 조직적 기능이자 인련의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소비자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고 생산자의 생산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시키고 재화와 용역을 생산자로부터 중간생산자나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일체의 기업의 활동'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은 고객관계를 관리하고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며 소비자에게 최대의 만족을 주는 일체의 활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은 기업의 운영에 얼마나 중요한 것일까? 기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제조,관리, 회계도 중요하지만 매출을 활식하게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는 마케팅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초 계획대로 매출이 발생하되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을 뿐만 아니라 자금의 흐름에 문제가 생겨 최악의 경우에는 정상 궤도에 오르기도 전에 문을 닫는 경우가 발생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은 어느 정도의 규모가 있거나 또는 업력이 있는 기업 뿐만 아니라, 소규모 업체일수록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 마케팅 중에서 가장 능률적이고 효과 있는 마케팅을 선정하여 적절히 이를 응용하여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면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 하나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관리 감독하는 노란우산공제는 매년 사업자 소득공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연 300만원까지 소득공제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타 소득공제 상품과 별도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자의 세금절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노란우산공제 안내서 바로보기 /  문의처 T.1566-7176]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관리 감독하는 또 다른 제도로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이라는 제도가 있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은 사업장의 비상자금과 운영자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제도로써 어려울때를 미리 대비하여 자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다.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안내서 바로보기 / 문의처 T.1566-7176]


<저작권자 ⓒ blog.naver.com/bizn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