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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확인서 갱신 방법!
경영팩토리
2018. 8. 30. 09:00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방법!
(출처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확인서 갱신은 기간이 지나면 효력이 없어지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해 줘야 한다.
공공기관 입찰을 하는 경우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문서 중 하나인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 우대 및 지원 제도를 활용할 때도 필요하다. 1년 단위로 중소기업확인서 갱신을 해 줘야 하기 때문에 기한 관리가 필요하다.
(출처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 중소기업확인서 갱신 방법
①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접속
②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③ 메인 화면 상단에 위치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 카테고리에서 '신청서 작성하기' 클릭
④ 이용 약관 동의 후 신청서 작성
한편 중소기업확인서 갱신으로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혜택이 있다. 국내여행 시 휴가비 일부를 지원받는 사업에도 활용되고, 가스냉방 지원 등도 된다.
중소기업 정책자금을 활용할 때 중소기업확인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1년에 한 번씩 잊지 말고 갱신해 주는 게 좋다.
[시사경제타임즈 / 서가람 기자 bdms01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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