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 간편 TIP

경영팩토리 2018. 5. 11. 10:30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 간편 TIP


(사진ⓒ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임을 증명하는 서식이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은 정부지원사업 신청 및 사업 입착 등에 참가하기 위해 필요하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은 간편히 온란인으로 처리가 가능하다. 우선 중소기업현황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한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 가입후, 홈페이지 메인에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란을 클릭하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경우, 신청시 증빙자료 제출, 확인신청작성, 진행상황확인, 확인서 발급 등의 절차를 거친다. 중고기업확인서 발급방법 신청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하는데 유형별로 상이해 자신의 기업의 유형을 먼저 파악하고, 관련 서류를 준비하면 쉽게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을 마칠 수 있다.


한편,중소기업확인서 등으로 정부지원 복지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경우 중소기업확인서와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방문하면된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는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이외에도 우수중소기업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사경제타임즈 / 이흥묵 기자 gmdanr7@naver.com]



<저작권자 ⓒ 시사경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