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케이블카 광안대교해상에 추진,최장 길이?
광안리 케이블카 광안대교해상에 추진,최장 길이?
광안리 케이블카가 부산 광안리해수욕장 앞바다를 가로질러 광안대교 케이블카를 건설하는 것으로 추진된다. 광안리 해상케이블카가 완성된다면 세계 최장 해상 케이블카로 광안리 케이블카가 될 전망이다.
부산시에 따르면 해운대해수욕장 송림공원에서 용호동 이기대공원을 잇는 총길이 4.2km의 광안리 케이블카 건설을 민간 제안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안대교 케이블카가 설치되는 위치는 광안대교에서 700m 떨어져 광안대교, 해수욕장 및 해운대해수욕장, 동백섬 등을 조망할 수 있는 곳이라고 전해졌다.
광안리 해상케이블카 사업을 제안한 부산블루코스트는 총사업비 4,500억원으로 35인승 광안리 케이블카를 내년 착공에 들어가 2019년 완공할 예정이다. 이 사업자는 광안대교 케이블카가 완공될 경우 연간 300만 명의 관광객 유치, 생산유발효과 1조4,000억원 등의 경제효과를 예상했다.
이에 부산시는 광안대교 케이블카 설치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며 전문가를 포함한 여론수렴 및 시정조정위원회 등을 거쳐 사업을 광안리 케이블카를 승인할 계획을 전했다. 한편 환경단체는 광안리 케이블카 설치 후 난개발 문제를 제기했다. 이러한 의견에 업체는 광안리 해상케이블카 연결 기둥을 3개로 줄이는 방안 등을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 케이블카는 3.3km의 베트남 빈펄이다. 국내에는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가 1.9km를 기록하고 있다. 광안리 해상케이블카 완성 시 세계최장기록을 경신한다.
■ 카드매출 많은 사업자의 소득공제 혜택 방법 ■ |
개인사업자 카드매출 소득공제 QnA
카드 사용이 빈번해 지면서 개인사업자들도 카드매출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병원, 약국, 외식업, 쇼핑몰, 학원 등 특히 카드매출이 많은 개인사업자를 위해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정부 지원 제도가 있어 관심을 끈다.
카드매출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는 노란우산공제를 이용할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 시 소득세의 연 최고 300만원까지 합법적인 절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개인사업자들에게 합법적인 소득공제의 기회를 주고 있다. 노란우산공제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정부 법률로 시행되는 사회보호안전망이다.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더 알아보기 위해 자주 문의되는 질문만을 정리했다.
Q : 특별한 가입대상 자격이 존재하나요?
A : 사업자 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 간이과세자, 임대사업자, 법인대표자 등 프리랜서까지도 가능합니다.
Q : 소득공제가 얼마나 되나요?
A : 연금 저축이 있으다면 별도로 연 최대 300만원 소득공제가 추가되어 가능합니다. 월 25만원 납입할 경우에는 최대 125만원이 절세됩니다.
Q : 소득세 신고 시 어떤 항목을 공제되나요?
A : 종합소득세 신고하실 때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라고 표기되는 합법적인 소득공제입니다.
Q : 사업을 혼자 운영해도 가입이 됩니까?
A : 사업을 혼자 운영하셔도, 4대 보험 미가입자도 모두 가입이 됩니다.
이 밖에도 개인사업자를 위한 소득공제 방안이 궁금하다면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접수처 ☎1566-7176를 통해 상담과 문의를 할 수 있다.
▶ [첨부파일] 사업소득절세제도 안내서
▶ [첨부파일] [정부정책100%활용하기-비상자금준비제도 보기]
[시사경제타임즈 / 이정윤 기자 y3j1112@naver.com]
■ 인기기사 | ■ 많이 본 뉴스 |
<저작권자 ⓒ 시사경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