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데일리]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보이스피싱 극성
명의도용 방지서비스를 가입하라는 보이스피싱으로 판단력을 흐리게 하는 변종 보이스피싱이 발생하여 주의가 필요하다.
금융회사와 공공기관을 사칭한 인터넷사이트 유도로 보이스 피싱을 하는 경우가 많다. 즉 금융회사 또는 공공기관 직원임을 밝히더라도 정보유출사고 등을 빙자하여 특정 사이트로 유도, 금융거래정보 및 금전을 요구할 경우 절대 응하여서는 아니 된다. 또한신용정보회사의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금융사기에 의한 피해를 전적으로 예방하기는 불가능
* 실명확인 및 신용정보조회를 방지하여 개인정보의 유출과 명의도용을 사전에 차단, 신용상 불이익과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
→ 정상적인 전자금융거래(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등)가 아닐 경우에는 타인이 전화 등으로 알려준 사이트에 개인금융정보를 입력하여서는 아니 되며, 백신프로그램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고, 악성코드 감염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보이스피싱에 유의하는 길이다.
◦ 출처가 불분명한 파일, 앱 등은 다운로드․설치 절대 금지
사업자 분들이 알아두면 좋은제도!
1.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상환, 무보증범위, 사용기간의 연장 등 유동성이 가능하므로 사업장에서 부담률이 적고 안정적이다. 공제기금에 가 입하여 4회차 부금납부 후 바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 하기 위한 사업주퇴직금마련지원제도이며,매년 최대 300만원을 절세 받을 수 있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혜택을 부여 하고 있다.노란우산공제 가입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유한 전체업종의 사업자이며, 월 5만원부터 100만원까지 납입 할수 있다. 혹시나 제조물의 품질 및 결함으로 인한 사고 또는 작업의 완료 또는 그 결과로 인한 사고로 인해 소비자 및 제3자가 입은 신체장애 또는 재물손해에 대한 피보험자에게 법률상 책임이 있는 손해배상 책임(제조물 책임)을 보상할 때, 중소기업중앙회와 중소기업청의 지원혜택이 있다. * 보험료산출과 안내까지는 3일~5일 정도 소요가 된다. 피보험자가 가입희망시 서류제출를 한 후 보험료 입금을 통해 PL 단체보험 가입이 완료된다. 기업의 보증료 경감을 위하여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제도이다. 위험을 사업장에 대한 가입의 폭을 넓히고 기업의 비용절감을 위한 최소한의 공제료(시장가 대비 10~25%)로 저렴 하게 함으로서 운영비용을 최소화하자는 차원으로 만들어졌다. 면 된다.
|
<저작권자 ⓒ 창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