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신청 방법 및 준비물은?
(출처 ⓒ 정부24)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 분실로 인해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들 모두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기란 어렵다. 이에 따라 정부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도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했다.
(출처 ⓒ 정부24)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
① 포털 사이트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검색 후 정부24 접속
② 공인인증서 로그인
③ 주소, 연락처 등 기재 후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 파일 첨부
인터넷을 통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24시간 언제든 가능하지만, 평일 근무 시간(9시~18시)에 한하여 가능하다.
신청한 주민등록증은 약 2~3주 후에 발급되며, 교부받을 주민센터에서 6개월 이내에 수령하면 된다.
[시사경제타임즈 / 서가람 기자 bdms012@naver.com]
<저작권자 ⓒ 시사경제타임즈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