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립공원 낙석주의,사고예방 봄철 등산주의점 3가지

국립공원 낙석주의,사고예방 봄철 등산주의점 3가지



국립공원 낙석주의를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해빙기인 봄철 부쩍 많이 발생하는 국립공원 낙석사고에 대비해 점검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 낙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리산과 설악산 등 20개 국립공원의 탐방로나 산봉우리 등 국립공원 낙석주의에 대비하여 정밀한 검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낙석주의 점검을 통해 위험지역으로 판정된 곳에는 안전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국립공원 낙석사고는 최근 5년동안 2월~4월 사이 해빙기인 봄철에 많이 발생하며 최근 5년간에 발생한 낙석사고 17건 중 10건이상이 봄철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져 봄철 등산주의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립공원 낙석주의와 같은 낙석사고를 비롯한 각종 봄철 등산주의점은 다음과 같다. 

△ 기후가 따뜻해도 차가운 바람이 부는 봄 특성상 체온유지를 위한 덧옷을 챙긴다.

△ 국립공원 낙석사고에 대비, 잔석을 밟거나 무리하게 바위에 오르지 않는다. 

△ 봄철 등산을 시작하기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근육 부상등에 대비한다.


한편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 낙석주의에 대비해 2020년까지 국립공원 낙석사고 예비를 위한 431곳 모두를 개선할 예정이다. 



[시사경제타임즈 / 김주연 기자 lady2pro@naver.com]

 


■인기기사■많이 본 뉴스
  
 5월 연말정산,종합소득세신고 확인방법은? 개인사업자 부가세신고,소득공제와 연관성은?
 종합소득세 사업자를 위한 소득공제 노하우 뿌리기술전문기업 지원내용과 자금조달TIP
 CEO 명품 아카데미,실전경영과 성공학 교육열려 주민등록번호 보호제도,정보유출 막을수있나?
 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문화교류 확대되나? 비타민C 놀라운 효능,하루권장량은?
 지하철 혼잡비용 조조할인도 무용 내나라여행박람회 입장료는 얼마?

 


 

<저작권자 ⓒ 시사경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