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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제도란 무엇인가요?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란 무엇인가요?


오늘은 사업자들이 궁금해하시는 전자세금 계산서 제도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전자세금 계산서 제도란 , 사업자가 전자적 방법에 의해 세금계산서를 발행·교부하고, 국세청에 전송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전자세금 계산서를 사용하므로 종이세금계산서 사용에 따른 납세협력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도입된 제도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법인이든 개인이든 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홈페이지(e세로)를 통하여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이미지출처 : 국세청


인터넷을 통하여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자의 자격에 따라 사업자 등록번호가 입력된 법인용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증번호가 입력된 개인용 공인인증서가 있으며 사용범위에 따라 모든 목적에 사용할 수 있는 법용공인인증서와 사용범위가 제한된 용도제한용 공인인증서로 구분됩니다.


덧붙이는 정보


개인,법인,공동 사업자 등 소득세환급법

사업장 자금해결사 중소기업공제사업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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